키움증권 영웅문S#에서 예약 매수 매도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영웅문S#에서 제공하는 예약주문은 3가지 방식이 있고 각 주문의 개념과 활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영웅문S# 예약 매수 매도 방법
1. 영웅문S#에 로그인 후 주문 메뉴를 눌러줍니다.
2. 상단 예약주문을 눌러 이동합니다.
상단 메뉴를 오른쪽으로 꽤 이동해야 나옵니다.
3. 주문옵션을 선택해 줍니다.
키움증권에서 사용 가능한 예약 주문의 종류에는 보통(지정가), 시장가, 조건부 지정가 주문이 있습니다. 각각의 주문 방식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보통(지정가) 주문
원하는 가격에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하는 일반적인 주문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지정한 가격에 도달했을 때만 주문이 체결됩니다. 추가 적인 옵션으로 주문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예약주문유형에 대해 따로 정리했습니다.
시장가 주문
시장에 형성된 가격으로 즉시 체결되는 주문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가격을 지정하지 않으며, 주문을 넣는 즉시 시장에서 체결 가능한 가장 좋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내일 꼭 이거 사야겠다 싶으면 시장가로 예약매수 주문을 합니다.
조건부 지정가 주문
특정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지정한 가격으로 주문이 실행되는 방식입니다. 주가가 특정 가격 이상 또는 이하로 움직였을 때 자동으로 지정가 주문이 들어갑니다.
- 매수 조건부 지정가 주문: 주가가 특정 가격 이하로 내려갔을 때 지정한 가격으로 매수 주문이 실행됩니다.
- 매도 조건부 지정가 주문: 주가가 특정 가격 이상으로 올라갔을 때 지정한 가격으로 매도 주문이 실행됩니다.
4. 주식수와 가격을 입력하고 현금매수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주문내용 확인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예약 주문 완료.
이 주문은 내일 오전 9시에 주문이 들어가게 됩니다.
예약주문 유형 기간매수매도
보통(지정가) 주문일 때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주문 옵션이 있습니다. 주문 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3가지 방식을 제공합니다.
1. 보통(지정가)선택 된 상태에서 예약주문 유형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2. 일반예약주문, 기간예약(잔량주문), 기간예약(지정수량주문)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예약 주문
- 다음날 장시작시간인 9시에 주문을 넣도록 예약하는 방식입니다.
- 장이 종료될 때까지 체결되지 않은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즉, 장이 종료된 시점(오후 3시 30분)까지 체결되지 않은 예약 주문은 당일 장 종료와 함께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기간 예약 (잔량 주문)
- 기간 예약(잔량 주문)은 일정 기간 동안 남은 잔량을 기준으로 주문을 반복적으로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설정한 기간 동안 주문이 완전히 체결될 때까지 매일 반복적으로 주문을 제출하게 됩니다. (설정가능기간 최대 30일)
- 만약 1000주를 주문했는데 500주만 체결되고 장이 종료 했다면, 남은 잔량이 설정기간 동안 매일 자동으로 다시 주문됩니다. 잔량이 모두 체결되면 주문이 종료되고 더이상 주문이 나가지 않습니다.
기간 예약 (지정 수량 주문)
- 기간 예약(지정 수량 주문)은 일정 기간 동안 매번 지정한 수량만큼 반복적으로 주문을 실행하는 방식입니다. 설정한 기간 동안 동일한 수량을 반복적으로 주문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매일 1주씩 모으기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모으기 뿐만 아니라 분할매수, 분할매도등으로 활용할 수 있고 평균단가가 자연스럽게 맞춰지게 됩니다.
3. 기간예약주문은 보통(지정가)일 때만 가능합니다.
시장가나 조건부지정가는 기간옵션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예약주문 가능시간
16시~ 익영업일 오전 7시30분까지 예약주문이 가능합니다.
예약 매수 매도 수수료
예약 매수 매도 시 별도의 추가적인 수수료는 없고 일반 매매수수료와 동일합니다.
자신의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려면
- 상단 검색에 수수료 입력
- 계좌적용수수료로 이동
하시면 자신의 수수료을 알 수 있습니다.
내 수수료 확인위치는 고객정보 > 거래정보관리 > 계좌적용수수료 입니다. 하지만 찾기 어려우니 검색으로 바로 찾아서 들어가시는게 빠릅니다.
시초가주문 VS 예약주문
다음날 꼭 매수하거나 매도하고 싶은 종목이 있을 경우 예약주문을 넣거나 시초가주문을 넣을 수 있을겁니다. 비슷한거 같으면서 다른 시초가주문과 예약주문, 두 주문을 비교해 보고 차이점과 우선순위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초가 주문은 시장이 개장되기 전에 제출하고, 개장 시점에 시초가가 정해지면서 동시에 거래가 성사되는 주문입니다. 가격을 설정 했을 때 물량이 부족하면 체결이 안될 수 있습니다.
시초가 주문 vs 예약 주문 체결 순서
- 시초가 주문은 시장 개장과 동시에 우선적으로 체결됩니다. 즉, 오전 9시 정각에 모든 시초가 주문이 처리됩니다.(주문이 9시전에 들어감)
- 예약 주문은 시초가 주문이 모두 처리된 후에 시장에 제출되므로, 시초가 주문보다 우선순위가 낮습니다. 예약 주문이 시장 개장 전에 설정되더라도, 실제 체결은 시초가 주문이 모두 처리된 후에 이루어집니다.(주문이 9시 개장 후 들어감)
우선순위
- 우선순위: 시초가 주문 > 예약 주문
만약 시장 개장 시점에 가장 먼저 주문이 체결되기를 원한다면 시초가 주문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예약 주문은 특정 기간에 자동으로 주문을 제출 할 때 유용하지만, 시초가 주문보다 우선순위가 낮다는 점을 고려해서 전략을 짜야 합니다.
주문별 주문가능시간과 주문종류에 대해 더 알아보시려면 아래글을 참고해 주세요.
2024.06.14 - [경제/주식] - 주식 매매시간 별 주문종류(시가,종가,시간외매수매도,시간외단일가,LOO,LOC,MOC) 정리
2024.06.16 - [경제/주식] - 키움증권 주문 종류(조건부,최유리,IOC FOK)개념과 활용방법
'경제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HVAC 관련주 TOP9 (국내5, 해외4) (0) | 2024.06.18 |
---|---|
원격의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TOP7 (0) | 2024.06.18 |
나무증권 증거금 변경, 내 수수료 확인 방법 (0) | 2024.06.17 |
화장품관련주 TOP8 날아라 K뷰티 (0) | 2024.06.17 |
풍력관련주 TOP11 언젠가는 날자! 바람처럼 (0) | 2024.0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