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모주

삼성증권앱 mPOP 공모주 신청 방법과 청약수수료

by 금원달 2024. 5. 29.
반응형

삼성증권앱인 mPOP에서 공모주를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금방 하실 수 있습니다.

 

 

1. 삼성증권 mPOP 앱을 열고 로그인 해 주세요.

삼성증권 mPOP

 

 

 

 

2. 메뉴 > 주식/투자정보 > 권리/청약 > 공모주청약 메뉴를 순서대로 눌러서 이동해 주세요.

공모주청약 메뉴

 

 

 

 

3. 청약하려는 종목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드위즈_일반 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청약하려는 종목을 선택

 

 

 

4. 공모주 종목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청약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청약기간, 청약경쟁률, 비례배정경쟁률, 공모가, 증거금율등의 정보들을 알 수 있습니다.

공모주에 대한 안내

 

 

 

5. 청약 수수료 중복청약금지에 대한 안내가 뜹니다.

이 부분은 개인마다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다를 수 있겠네요.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저는 일반등급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공모주 청약 시 2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중복청약금지는 중요한 내용이니까 꼭 읽어보세요.

두개 이상의 청약사무취급처에서 동시청약하거나 하나 이상의 청약사무취급처에서 다수 계좌를 이용해 중복청약하는 것이 금지됩니다. 중복청약으로 판정된 건은 규정에 따라 청약 수량과 관계없이 가장 먼저 접수된 청약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즉, 한 종목에 여러증권사를 통하던가 다수의 계좌로 청약신청을 해도 처음 신청 한것만 유효하고 나머지는 무효라는 얘기네요.

 

경쟁력 높은 인기있는 종목을 많이 배정받기 위해 사용하던 편법들을 애초에 막아버립니다.

청약 수수료등에 대한 안내

 

 

 

6. 투자설명서를 교부 받습니다.

투자설명서를 교부를 받아야 청약을 할 수 있다고 안내합니다. 청약하려면 교부받아야겠네요.

 

 

 

7. 투자설명서, 유의사항 및 청약절차 확인

투자설명서와 공모주청약시 유의사항 및 청약절차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꼼꼼하게 한번 읽어 보는게 좋겠죠. 모두 확인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8. 공모주 청약 신청 

드디어 신청화면이네요.

  • 신청하려는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입력
  • 청약수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서는 청약수량을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입력이 아닙니다. 선택!

 

청약수량 항목에 터치하여 증거금표에서 수량을 선택해주세요.라고 하네요. 터치해 줍니다.

 

 

 

9. 청약수량 선택

청약수량을 선택할 수 있는 작은 창이 뜹니다. 

최소수량이 20주이고 10주단위로 늘어나네요. 

증거금이 충분하다면 증거금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선택 가능 하겠습니다. 

 

수량을 선택하고 청약신청을 하면 끝~

청약수량 선택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수수료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를 청약할 때 수수료가 있습니다. 등급에 따라, 지점이나 온라인에 따라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주세요.

구분 Honors 이상 우대 일반
공모주 청약 지점 면제 5,000원 5,000원
온라인 면제 면제 2,000원
* 단, 청약 미배정시 면제
반응형

'경제 > 공모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드위즈 공모주 청약 정리  (0) 2024.05.28